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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독서

언스크립티드 - 각본에서 탈출한 기업가적 기본틀(5/6)

by sperantia 2020. 4. 14.

Chapter38

실행의 탁월성 : 예측 불가한 것을 예측할 수는 없다

시도를 멈추기 전에는 결코 패배자가 아니다. - 마이크 딧카(미식축구 코치)

 

우리는 준비와 분주함을 실행으로 착각하곤 한다. 숲속에 걸어 들어가서 현장을 경험하고 나서야 게임이 요구하는 진짜 능력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Chapter39

동적 실행 : 모든 중요한 것은 시시하게 시작했다

완벽은 성취 불가이지만, 완벽을 추구하다 보면 탁월해질 수 있다. - 빈스 롬바디(미식축구 코치)

 

목표가 무엇이든, 일을 해내는 것은 의미있는 행동으로, 이런 일의 완수를 동적 실행이라고 부른다.

 

시장반응

우리는 시장이 예측 및 예견이 불가능하고 길들여질 수도 없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당신의 첫 실행과제는 시장의 마음을 예단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 뛰어들어서 시장을 읽는 노력을 하는 것이다.

 

3A

  • 행동: 한 문제, 한 난관, 하나의 미지의 것에 대해 그때그때 행동을 취하라
  • 평가: 흡음은 시장이 당신의 메시지를 흡수하거나 무시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기로 결정할 때 벌어지는 현상, 시장을 당신의 행동으로 채워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이 건내는 메아리라는 선물을 받아들고 그 포장을 풀어보아야 한다.
  • 조정: 시장 소리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필요한 것은 더하고 불필요하거나 걸리적거리는 것은 빼버려라.

 

Chapter40

과정의 7P : 아이디어에서 생산가치주의 체제로

행복은 쉬운 일을 하는 데서 오지 않는다. 행복은 우리의 최선을 요구하는 어려운 과제의 성취 뒤에 찾아오는 만족감의 여운이다. - 디오도어 아이작 루빈(심리학자)

 

① 계획

  • 통제: 실행관련 주된 종속변수, 완화 가능한 통제 리스크, 부차적 종속변수
  • 진입: 진입 장벽, 진입 장벽 강화 요소, 실행 시간, 경쟁자의 대응방안
  • 필요: 해당 업계 가치속성 파악 여부, 가치사슬 강점, 타깃 고객 전달 가능성, 주 수익모델과 부차적 수익모델
  • 시간: 시간을 소모하지 않으며 해결책을 만들 필요 자원/종속변수, 이와 관련된 미래의 난관
  • 규모: 기존 매체, 채널 또는 파트너 활용 여부, 확장성, 관련 난관

② 사전 검증

  • 언어패턴: 소비자의 움직임과 다가오는 잠재적 기회를 드러내는 유요한 도구로서 구글 트렌드
  • 채널리서치: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유사한 상품을 찾아보고 그 매출 순위를 확인하고 물량을 점검
  • 검색량: 애드워즈 계정을 개설해 로그인한 뒤 키워드 플래너 도구를 활용
  • 시장에 질문하기: 표적 시장의 마음을 보여줄 집단을 찾고 그들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알려주라
  • 시장 시뮬레이션: 랜딩 페이지와 목 프로토타입

③ 과정 경로

효과적인 과정 경로의 열쇠는 주요 활동을 확정하고 그에 따른 요건들을 정의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행동과 그에 따른 비용을 제거하는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배울 수 있고 무엇을 배울 수 없는지를 알아야 한다.

 

④ 시제품

기능성이 없는 모의 시제품으로 만든 뒤 시장반응을 확인

 

⑤ 엄격한 검증 - 인지>평가>승선

상품의 시장반응 확인

  • 메아리: 시장의 목소리
  • 흡음: 시장의 침묵
  • 전환: 시장의 마음 획득

 

⑥ 생산가치주의 - 사용>관계관리>추종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을 관찰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관리해 나가야만 한다.

 

⑦ 전파/증식

  • 확산: 콘텐츠 마케팅
  • 채널의 확장: 채널의 확장이 표적 오디언스를 제대로 겨냥하고 브랜드의 품위를 유지하며 비용 구조와 맞아들어 가기만 한다면 채널은 추가하고, 추가하고, 또 추가하라.
  • 네트워크의 확장: 타인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손을 잡는 것

Chapter41

실행이 중요하다 : 13가지의 실행 열쇠

훌륭한 마케팅은 나쁜 상품의 실패를 앞당긴다. - 데이비드 오길비(카피라이터)

 

  • 고난과 이탈을 각오하라
  • 한 우물을 파라
  • 균형은 당분간 접어라
  • 좋은 환경을 조성하라
  • 문지기들의 허락을 구하지 말라
  • 품위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라
  • 언행일치로 브랜드를 키우라
  • 설득하라
  • 편견을 치워버리라
  • SEO 지옥행 열차에 올라타지 말라
  • 유행에 휘말리지 말라
  • 사업에 정치를 끌어들이지 말라
  • 누구나 커피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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