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스타트업

부동산일반빅밸류, 연립·다세대 담보가치 정보 제공…AI유동성지수 개발

by sperantia 2020. 3. 25.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20/2020032001788.html

 

빅밸류, 연립·다세대 담보가치 정보 제공…AI유동성지수 개발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기업 빅밸류는 연립·다세대 주택의 담보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유동성지수(급지정보)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

biz.chosun.com

 

http://www.bigvalue.co.kr/company

 

빅밸류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 기업

www.bigvalue.co.kr

빅밸류는 2015년 설립된 핀테크와 프롭테크를 아우르는 스타트업입니다.
연립/다세대 주택의 담보대출시 기준가격이 없어 애로를 겪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세 자동산정 솔루션을 개발하여 했으며, 연립/다세대 주택의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빌라시세닷컴(villasise.com)'과 B2B법인전용 시세조회 플랫폼인 '로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립/다세대 주택에서 확장하여 현재 50세대 미만의 나홀로 아파트와 산업단지에 대한 시세 자동산정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대단지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자동시세 산정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빅밸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구축사업'에 중소기업 분야 센터로 선정되었고,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금융규제샌드박스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또 부동산담보대출시 담보가치 추정 업무로 지정대리인(1,2,3차)에 모두 선정되어 KEB하나은행과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2,3차 지정대리인에 선정된 22개 핀테크 업체 중 3번 모두 지정대리인에 선정되고, 위탁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은 현재 빅밸류가 유일합니다.
빅밸류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삼성벤처투자, KB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신한DS, 인라이트 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부동산 금융의 혁신과정에서 든든한 주춧돌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