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브랜드네임을 활용하십시오. 슬로건 또는 헤드라인에 활용할 수만 있다면 두말 말고 적극 갖다 쓰십시오.
특히 론칭 광고에서는 브랜드네임 전달이 무엇보다 우선입니다.
결혼해 듀오!
20. 사람이 먼저다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사람이 카피를 쓰고 사람이 카피를 읽습니다. 이 절대 원칙이 바뀌지 않는다면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질일 수 있는 주제와 소재일 것입니다.
죽은 상품에서 끄집어낸 죽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 살아 있는 사람에서 끄집어낸 살아 있는 이야기를 하십시오. 가장 큰 울림은 사람에서 나옵니다.
술맛의 1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 90%는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전어다
'하루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책 - 넘버원 캠페인, 도전자 캠페인 / 적의 입으로 나를 이야기하십시오 (0) | 2020.02.22 |
---|---|
카피책 - 슬로건을 앞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 돈을 벌어준다고 말하십시오 (0) | 2020.02.21 |
카피책 - 그들의 언어를 채집하십시오 / 한자는 북경반점으로 돌려보내십시외 (0) | 2020.02.19 |
카피책 - 단어 하나를 내 것으로 만드십시오 / 의성어나 의태어를 출전시키십시오 (0) | 2020.02.18 |
카피책 - 죽 쒀서 강아지 주지 마십시오 / 뚱딴지같은 헤드라인을 던지십시오 (0) | 2020.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