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독서

카피책 -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by sperantia 2020. 2. 20.

19.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브랜드네임을 활용하십시오. 슬로건 또는 헤드라인에 활용할 수만 있다면 두말 말고 적극 갖다 쓰십시오.

특히 론칭 광고에서는 브랜드네임 전달이 무엇보다 우선입니다.

 

결혼해 듀오!

 

 

 

 

 

20. 사람이 먼저다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사람이 카피를 쓰고 사람이 카피를 읽습니다. 이 절대 원칙이 바뀌지 않는다면 사람은 가장 힘 있는, 가장 재미있는, 마음을 가장 잘 움질일 수 있는 주제와 소재일 것입니다.

 

죽은 상품에서 끄집어낸 죽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 살아 있는 사람에서 끄집어낸 살아 있는 이야기를 하십시오. 가장 큰 울림은 사람에서 나옵니다.

 

술맛의 10%는 술을 빚은 사람입니다

나머지 90%는 마주 앉은 사람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전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