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받들어, 슬로건!
슬로건을 앞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카피 먼저 비주얼이 다음입니다. 카피가 먼저 세워지면 광고가 가야 할 방향이 크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카피 중에서도 어떤 카피 먼저냐고 묻는다면 슬로건 먼저라 대답합니다. 힘있는 슬로건이 중심을 딱 잡고 있어야 모든 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카피에도 주연이 되는 카피와 조연이 되는 카피가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주연은 슬로건입니다.
22. 부자 되세요!
돈을 벌어준다고 말하십시오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 메시지가 있다면 그것을 가장 먼저, 크게 알리십오.
당신의 영화표를 끊었습니다
정품 정량이 아니면 주유소를 드립니다
'하루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책 - 겁을 주십시오 / 비주얼을 침범하십시오 (0) | 2020.02.23 |
---|---|
카피책 - 넘버원 캠페인, 도전자 캠페인 / 적의 입으로 나를 이야기하십시오 (0) | 2020.02.22 |
카피책 -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0) | 2020.02.20 |
카피책 - 그들의 언어를 채집하십시오 / 한자는 북경반점으로 돌려보내십시외 (0) | 2020.02.19 |
카피책 - 단어 하나를 내 것으로 만드십시오 / 의성어나 의태어를 출전시키십시오 (0) | 2020.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