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내 위치를 확인할 것
넘버원 캠페인, 도전자 캠페인
넘버원과 비교해 나를 알리는 것. 그것이 그 방에 잠입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넘버원은 시장을 크게 보고 나만의 길을 가는 것. 따라가는 브랜드는 넘버원에게 자꾸 싸움을 걸어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것.
제품만 들여다보지 말고 시장을 살피십시오. 제품이 시장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에 따라 소비자에게 말 거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24. 라이벌 사용법
적의 입으로 나를 이야기하십시오
광고는 제품을 향해 달려가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광고와 제품을 이어주는 고리 하나쯤은 있어줘야 합니다.
컨디션이 안 좋을 때!
내 이야기만으로 비교 우위를 알리기 어려울 땐 상대를 끌어들이십시오. 적의 입으로 나를 이야기 하십시오. 라이벌을 공격하는 광고, 라이벌을 공격함으로써 내가 돋보이는 광고를 광고주가 싫어할 리 없습니다.
'하루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책 - 쉽게! 쉽게! 쉽게! / 소비자 머릿속으로 들어가십시오 (0) | 2020.02.24 |
---|---|
카피책 - 겁을 주십시오 / 비주얼을 침범하십시오 (0) | 2020.02.23 |
카피책 - 슬로건을 앞세우고 전장에 나가십시오 / 돈을 벌어준다고 말하십시오 (0) | 2020.02.21 |
카피책 - 브랜드네임에서 아이디어를 찾으십시오 / 휴머니티는 영원한 크리에이티브 테마 (0) | 2020.02.20 |
카피책 - 그들의 언어를 채집하십시오 / 한자는 북경반점으로 돌려보내십시외 (0) | 2020.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