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피작법 제1조 1항
글자로 그림을 그리십시오
구체적인 카피는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줍니다.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진다는 건 카피와 함께 사진 한 장을 찰칵 찍어 배달해준다는 뜻입니다.
구체적인 카피는 소비자에게 많은 생각, 깊은 생각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생각이라는 것을 하지 않아도 그냥 그림이 보입니다.
카피 쓸 땐 연필로 쓰지 말고 송곳으로 쓰라고
두루뭉술하게 쓰지 말고 송곳으로 콕콕 찔러 쓰라고
무딘 카피는 허파를 건드려 하품이 나오게 하지만
뾰족한 카피는 심장을 찔러 탄성이 나오게 한다고
심장을 깊숙이 찌르려면 송곳을 쥐고 카피를 쓰라고
* copy
광고에 나오는 모든 말과 글
의미를 조금 더 키우면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모든 말과 글
*headline
광고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머리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카피
소비자는 헤드라인을 보고 광고를 더 자세히 읽을지 말지 결정한다
2. 로미오와 성춘향의 결혼
낯설게, 불편하게 조합하십시오
낯설게, 불편하게 조합하라
서로 어울리지 않는 것을 붙이십시오.
세상 모든 단어를 한 줄로 길게 세웠을 때 오른쪽 맨 끝에 설 것 같은 단어와 왼쪽 맨 끝에 설 것 같은 단어, 그래서 평생 만날 일 없을 것 같은 단어를 핀셋으로 쏙쏙 뽑아 붙이십시오.
낯설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낯선 조합입니다.
*slogan
기업이나 상품의 특징을 짧은 말로 표현한 카피
흥미롭고 기억하기 쉬우며, 의미가 명확하고 독창적이어야 한다
*campaign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일정 기간 계획적·지속적·집중적으로 행하는 광고 활동
'하루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책 - 사칙을 활용하여 맛을 살리십시오 / 말과 글 가지고 장난을 치십시오 (0) | 2020.02.13 |
---|---|
카피책 - 바디카피는 부엌칼로 쓰십시오 / 소비자 한 사람과 마주 앉으십시오 (0) | 2020.02.12 |
사람을 정중하게 대접하는 데에는 전혀 돈이 들지 않는다 (0) | 2020.01.29 |
인간은 고난을 겪으면 더 강해지도록 설계되었다 (0) | 2020.01.28 |
반대가 있어야 더 좋은 아이디어가 도출된다 (0) | 2020.01.17 |
댓글